PDM/PLM 도입기업은 문서중앙화 내, 도면파일 관리는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. 정책/통제 제한이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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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서의 유실을 막을 수 있다는 것과 PC나 파일서버 등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문서를 자산화 할수 있고, 자산화된 문서 기반으로 온라인 협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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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소한 중앙화 정책이 적용되면 임의대로 로컬로 다운로드가 안되기 때문에 자료유출을 막을 수 있을테구요. 혹시 권한이 있는 사용자의 경우 다운로드가 되겠지만 세부 이력관리를 통해 Audit, Trace가 가능합니다. 특정기간동안 비정상적인 이벤트(ex. 다량 다운로드)가 발생할 경우 ECM에서 감지하고 관리자에게 알리는 기능이 있는데 이를 활용할 수도 있겠습니다.